본문 바로가기
지난 글 모음

브랜드매니저란?(희소성짙은 돈잘버는 희귀 직업)

by EGG선생님 2012. 11. 27.
반응형

브랜드매니저란?(희소성짙은 돈잘버는 희귀 직업)

 

 

브랜드매니저란?


 브랜드매니저(Brand Manager)는 기업체나 산업체 등에서 브랜드와 관련된 업무(개발ㆍ가치분석 및 평가ㆍ마케팅ㆍ홍보ㆍ관리 등)를 담당하며, 브랜드경영에 이바지하거나 브랜드네이밍ㆍ상표관리ㆍ브랜드가치평가ㆍ브랜드마케팅 등 브랜드관리 분야의 개업사무소 및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브랜드전문가를 말한다.

 

브랜드매니저 자격제도는 대기업 인정자격 및 '2007년 유망직업 6위' '2008년 유망직업 2위'로 선정되는 등 사회적 수요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각 분야에서 브랜드경영시대의 주역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횢거인 필요성을 감안하여, 공개시험으로 제 1회 자격시험을 시행하게 되었다.

 

 


브랜드매니저 자격시험 안내


 브랜드매니저 자격증의 응시자격은 학력, 경력, 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시험과목은 1차는 브랜드개발전략론을 포함하여 3과목으로 객관식 평균60점 이상이면 합격하는 절대평가 방식이고, 2차는 1차 시험에 합격한자에 한하여 브랜드마케팅 포함 2과목으로 치러지며, 객관식 시험과 주관식단답형이 혼합돼 출제된다.
역시 1회 시험의 특성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하는 절대평가이다.

 

1. 시험주관 및 시행
     -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
    - 한국브랜드관리사회


2. 응시자격
     시험일에 속한 연도에 있어 만 18세 이상 학력ㆍ경력 ㆍ제한없이
    남녀 누구나 응시가능

 

3. 시험과목
    ① 제1차시험 과목(3과목)
    - 지식재산권론 - 브랜드개발전략론 - 브랜드심리론
    ② 제2차시험 과목(2과목)
    - 상표관리실무 - 브랜드마케팅론

 

 시험시행 일자
     - 년중 2회 실시

 
이벤트중~! 선착순 신청시 ~! 무료지원사항
    - 취득관련 노하우 지원
    - 시험일정 및 시험 노하우 상세 안내 지원
    - 최근 기출문제 무료제공
    - 단기합격전략 및 출제경향 무료 분석

 

브랜드매니저 무료지원사항 자료받아가기 (선착순한정증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