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글 모음

[블로그마케팅] 블로그란

by EGG선생님 2012. 5. 30.
반응형

요즘 블로그마케팅이 이슈지요

어떤 기업체던간에 각 기업블고 하나쯤은 운영하고있고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블로그운영은 기본이 되어있습니다

 

마치 몇년전 개개인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하나씩 가지고 있는것과 같이 말이죠

 

블로그마케팅.jpg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오늘 간략히 적어보고자 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블로그마케팅에 대해 꿰뚫으르면 블로그에 대해 먼저 알아야겠지요

블로그의 정의에 대해 짚어봅시다

블로그상위노출.jpg
블로그(Blog)라는 말은 ‘웹상에 기록하는 일지’로 정의하시면됩니다.

 

재택알바2.jpg  


‘웹(web)’의 영어 알파벳에서 가져온 ‘b’와

‘항해일지 또는 여행일기’를 뜻하는 영어 단어의 ‘로그(log)’에서 가져온 글자가 합쳐져서

블로그(Blog)라고 지었다고하네요

이런 블로그는 네티즌들이 게시판 형식의 미니 홈페이지에 자신의 관심사에 맞춰
글이나 사진등을 오릴거나 정보지식등을 올리면서 빨느속도로 퍼져나가고있죠


국내에서는 블로그가 유입된후 2002년 11월 최초의 상업 블로그 사이트가 개설되었고,
2004년에는 국내에 블로그 서비스가 처음 소개된지 2년만에

블로그가 그해의 10대 뉴스에 꼽힐 만큼 인기를 끌었습니다.

 

블로그상단노출1.jpg 


글쓰기와 신문 기사 스크랩이 중심이던 초기의 블로그는 점차 많은사람들이 찾으면서

간이 홈페이지나 개인의 공개된 일기장 의 용도로 많이 쓰였습니다.

자신이 직접찍은 사진갤러리나 영화리뷰등등도 많이 찾아볼수있지요

그러나 웹 2.0이 등장하면서 웹 2.0의 특성을 살린 1인 미디어로 부상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는1인 미디어가 된 블로그(Blog)는 인터넷상의 가상현실 속에서 정보를 공유 할 뿐만 아니라

생각이 같은 사람들이 모여서 공통의 관심사에 관해 얘기를 나눌 수 있는

모임을 개설하는 등 여론을 형성하는 단계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뉴욕타임스》는 2006년 올해의 인물로 ‘당신(you)’을 선정했는데,
여기서 당신이란 블로그와 블로거들을 일컽는 말일 정도로

블로그는 하나의 ‘사회적 매체(social media)’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